본문 바로가기

FAQ

노동조합 관련

 

 

 

왜 노동조합이죠?

노동조합은 헌법에서 권리를 보장하는 유일한 이익단체입니다. 또한 노동조합의 가입으로 인해 우리는 노동자의 지위를 득할 수 있습니다. 현실을 따라오지 못하는 법제도의 개선을 위해 우리가 채워 나아가야할 많은 자격요건 중 가장 높은 가치라고 생각합니다. 

 

 

왜 민주노총 산하 화섬노조의 지회로 들어가나요?

민주노총에는 16개 산별연맹(산별노조)과 16개 지역본부가 있습니다. 우리가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을 선택한 이유는 우리의 처한 현실과 조건들이 노동조합이라는 틀안에서도 생경한 것임을 알고, 처음 시도 되는 조직을 위해 유연한 사고와 확장성을 가진 전문가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생각에서였습니다. 전국화학섬유식품산업노동조합은 최근 네이버, 카카오, 아름다운가게 등의 수많은 선례를 통해 보여준 유연함과 확장성 그리고 전문성이 우리 타투이스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했습니다. 

 


타투이스트가 어떻게 노동조합설립이 가능하죠?

우리가 노동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임원은 어떻게 선출 되었나요? 

타투이스트 노동조합에 대한 아이디어가 모이고 조직되는 과정을 함께 나누었던 사람들과 특성화 된 영역에 적합한 타투이스트들을 추천 받았습니다. 일반적인 노동조합의 설립 과정처럼 설립을 주도하고 참여한 사람들이 창립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추대 되었습니다. 

 


조합의 방향성은 어떻게 결정 되나요? 

조합원 전원이 참여하는 총회, 대의원회의, 권역별(제주권, 강원권, 충청권, 호남권, 영남권, 수도권)로 선출된 운영위원회, 임원회의, 집행위원회가 있습니다. 각 회의에서 결정할 수 있는 사항들은 규칙에 명시되어 있으며, 규칙에 맞는 회의를 열어 결정하게 됩니다. 

 

 

 

'FAQ'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합비 관련  (0) 2021.07.30
지회사업 관련  (0) 2021.07.30
가입 관련  (0) 2021.07.30
회계 관련  (0) 2021.07.30